Meet the Team
김진휘 / Jin Kim
담임 전도사
안녕하세요. 애틀랜타 오이코스의 새로운 리더로 섬기게 된 김진휘 전도사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태어나 10살 때 캐나다로 이민을 갔습니다. 캐나다 런던에서 성장하며 웨스턴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B.Sc.)을 전공했고, 토론토의 녹스 칼리지에서 목회학 석사(M.Div.)를 마쳤습니다. 3년 전에는 애틀랜타로 와서 캔들러 신학대학원에서 생태신학으로 신학 석사(Th.M.)를 공부했습니다.
처음 애틀랜타에 유학을 왔을 때, 저는 가족같은 공동체를 찾으며 오이코스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이코스는 금세 저에게 두 번째 집이 되었고, 진실한 환대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게 된 소중한 공간입니다. 이제 샘 킴 목사님께서 지난 10년간의 귀한 사역을 마무리하시며, 제가 그 바통을 이어받아 오이코스의 비전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는 젊고, 다양하며, 열정적인 학생들이 이끄는 교회가 어떤 모습일 수 있을지를 함께 탐구하고 싶습니다. 저의 비전은 격변하는 시대 속 젊은 그리스도인들과 유학생들이 마음 놓고 쉴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일구는 데 있습니다. 이곳에서 솔직한 질문을 던지고, 살아 있는 믿음을 키워가며, 사랑과 소망 안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오이코스가 하나님께서 누구이신지를 발견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세상이라는 하나님의 큰 집안의 일원으로서 어떤 존재로 빚어져 가는지를 함께 알아가는 곳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이 여정을 걸어가게 되어 감사하고 기대가 됩니다.
김진휘 드림